홈 > 홍보센터 > 업계뉴스
업계뉴스

신필향 한국산후조리업협회 명예회장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관리자 0 518

807041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사진설명신필향 한국산후조리업협회 명예회장 [사진제공: 한국산후조리업협회]

한국산후조리업협회는 지난 21일 신필향 명예회장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신필향 명예회장은 한국산후조리업에 20년 넘게 종사하면서 한국산후조리업협회 초대, 2대, 3대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산후조리업협회 명예회장으로 재임 중이다.

신 명예회장은 매년 협회에서 분기별로 실시되는 정기 보수교육 행사를 통해 산후조리원 종사자의 자질을 향상시켜왔으며, 산후조리와 관련한 정부의 다양한 연구 과제에서 자문역할을 수행하며 산후조리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왔다.

아울러 퍼펙트 산후조리원교육을 개발해 산후조리원 리더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올한해 법정 보수교육인 인구보건복지협회 산후조리업자교육, 간호조무사 보수교육에서 매 분기별 전문 강사로 활동하며 산후조리원 신생아 관리에 대한 실무 지식을 전파했다.

보건복지부는 한국산후조리업협회 신필향 명예회장의 이같은 헌신적인 노력과 출산친화적인 환경조성 및 모자보건 증진에 기여한 공을 크인정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했다.

신필향 명예회장은 "산후조리업협회 모든 회원사와 이번 수상의 영광을 함께 하고 싶다"면서 “산후조리원에서 산모와 신생아 건강을 위한 감염관리는 기본이며, 앞으로 모유수유 증진을 통한 모성애를 더욱 강화시키고 부모가 함께 양육에 참여하는 올바른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해 부모 육아 교육을 산후조리원에서 실시하는 등 산후조리원이 제2의 교육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링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807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