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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테라피 (Color Therapy)

관리자 0 630
컬러테라피 (Color Therapy)
 
컬러테라피란 백과사전적 의미로는 “색체의 전달을 통해 정서적, 정취적인 안정을 얻는 방법으로 색체의 자극은 시신경을 통해 대뇌에 전달되어 성장 조직으로 연결되므로 필요에 따라 선별하면, 자극과 생기, 휴식과 진정의 목적으로 활용되는 심리적 역할을 관리하는 방법이다.”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자신의 정서, 감정적인 상태에 따라 필요한 컬러를 시각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감정과 건강을 치유한다는 개념입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컬러를 5분동안 응시해야 합니다.
 
[ 빨간색(red) ]
교감신경계를 활성화하고 혈액순환을 증진 시키는 색깔. 힘들고 지칠때 혹은, 기운이 없거나 우울할 때 에너지와 활기를 불어 넣는 역할을 합니다. 또 식욕이 없을때 식욕을 돋우는 역할도 합니다. 즉, 입맛이 없는 사람들에게 식기류의 컬러를 빨간색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산만하거나 감정기복이 심한 사람의 경우 오히려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기와 에너지가 필요하다면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컬러입니다.
 
[ 노란색(yellow) ]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자질의 상징.  지칠때 활력을 불어넣고 우울증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예를들어 비타민C제품을 떠올리면 자연스레 노란색을 떠올리게 됩니다. 이것 또한 컬러를 이용한 마케팅입니다. 독창적인 사고력에 도움을 줍니다. 또 진한 노란색을 자주보면 소화, 흡수, 배변활동을 원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먹는 비타민C 만으로 부족하다면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컬러입니다.
 
[ 초록색(green) ]
 뇌의 흥분을 가라앉히며 긴장을 완화하는 색깔. 눈을 편안하게 해주어 피로를 해소시킵니다.
대게 초록색하면 숲이나 나무를 떠올리는데 그것만으로도 심신을 안정시키고 긴장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야근이 잦거나 피로를 자주 느끼는 사람이라면 주변에 항상 초록색의 물건을 가까이 두면 좋습니다.
과도한 업무로 힘이 들어 하고 있다면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컬러입니다.
 
[ 파랑색(blue) ]
 안정적인 에너지의 색깔. 마음을 차분하게 진정시키며 혈압을 낮추어 신경성 두통을 없애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또 기분을 환기하는 효과가 있어, 쉽게 흥분하거나 난폭하게 변하는 정서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추천되는 색깔입니다.
끝이없는 생각으로 머리가 아프다면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컬러입니다.
 
[ 갈색(brown) ]
 긴장을 완화하고 안정감과 편안함을 줍니다. 지구력과 인내심을 기르게 하는 색깔이며 식욕을 억제 시키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갈색의 식기류에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초조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당신이라면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컬러입니다.
 
[ 검정색(black) ]
 뚜렷한 가치관과 독립심, 강한 의지를 보이는 색깔.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고 감정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의를 차리는 곳이나 기품이 있어 보여야 한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십시오.  하지만 블랙은 심신을 불안하고, 우울하게 만드는 요소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과도하게 사용은 금물입니다.
화가나고 흥분이 가라앉지 않는다면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컬러입니다.
 
[ 흰색(white) ]
순수함을 나타내는 색깔. 흰색의 순수함은 청결한 느낌을 주어 정적이며 긍정적인 마음을 갖도록 도와줍니다. 감정과 사고를 순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흰색은 심리학적으로 땅이 메말라 아무것도 자라지 못하는 것처럼 아무런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무의 상징이라고도 하기에 과도하게 사용은 피합니다.
혼란스럽고 어지럽고 복잡하여 정리가 안된다면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색깔입니다.
 
 
어떠세요?
지금 여러분께 필요한 색깔은?
보통 그린, 옐로우, 블루 같은 컬러일듯 합니다 ^^
 
블랙, 화이트는 컬러테라피에서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 다고 합니다 ~
그만큼 상징하는 부분이 크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여러분~
일시적으로 효과는 발휘할지 모르지만, 진정 여러분께 필요한건 휴식 입니다~
스스로가 스트레스를 컨트롤 하는 것만이 그에 대한 해답입니다.
스스로 스트레스를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좋아하는 무언가를 하시거나 좋아하는 누군가를 만나시거나 좋아하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그것이 진정한 테라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