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협회소개 > 산후조리업
산후조리업


산후조리 문화는 한국의 오랜 전통에서 시작된 민간의 산후 관리 방법이다.

오늘의 산후조리원은 임상 경험과 의학적 지식, 전문 인력 그리고 각종 프로그램 등을 토대로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으며 더 나아가 모성과 부성에 대한 역할 교육까지 진행하며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나가는데 도움을 주는 제 2의 교육 현장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저출산 고령화 시대, 대한민국의 국가적인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산후조리에 대한 국가적 지원 정책이 따라야 한다.

우리나라에서 태동한 산후조리원 문화는 세계인의 호평 속에 새로운 세계적 출산 문화로 발전하고 있다.

출산 육아 미용 등 연관 산업이 많아 향후 K-POP과 같이 국익을 크게 신장시킬 뉴 컨텐츠 문화산업이다.

중국을 비롯한 일본 미국 동남아 등 세계 각국에서 한국의 산후조리 문화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한국 산후조리원을 찾는 외국인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해외에서 한국식 산후조리원을 모방한 산후조리원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제대로 된 컨텐츠 하나가 국가경제를 살린다는 점에서 우리나라에서 태동하고 발전한 산후조리원은 세계인의 각광을 받는 새로운 출산문화로서 대한민국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국익에 크게 도움을 줄 진정한 애국사업 이다.

한글, 태권도, 아리랑은 우리나라가 세계에 알린 3대 문화브랜드이다.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창조된 출산문화는 세계인이 열광하는 4대 문화브랜드로 발전하고 있다.